자유게시판

제목 신체 측정 데이터를 3D이미지로 시각화 할 수 있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글쓴이 김호영 작성시각 2021/07/26 16:43:51
댓글 : 0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5561   RSS

안녕하세요. 신체측정데이터를 모델링 할 수 있는 방법 질문 드립니다. 

먼저 저희는 약 1만명을 대상으로 109항목 신체측정 데이터를 가지고 3D이미지로 신체를 모델링 하고 싶습니다.  

신체측정 데이터의 예를 든다면 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길이 어깨너비 팔둘레 손목둘레 샅 앞뒤길이 다리길이.......이런 식 입니다. 

약 1만명의 바닥부터 허리까지 길이, 키, 몸무게, 다리길이 등등등 데이터가 너무 많은 탓에

일일이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이미지화 해서 그리는 것은 불가능 할 것 이고.. 

어떤 툴에 데이터치수를 입력했을때 이미지화 할 수 있거나,또는 직접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글쓴이는 프론트엔드 지식만 조금 알고 있음) 

제가 생각하고 있는 모습은 밑에 첨부하는 링크와 어느정도 비슷한 모습일 것 같습니다.

https://bodyvisualizer.com/

위 링크처럼 스크롤 하는 방식은 아니고본인의 신체치수를(어깨 길이, 팔둘레 등등등등) 입력했을때 본인에게 맞는 체형을시각화 할 수 있어야 하는게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조금 질문이 광범위 할 수 있습니다만..어떤 방법으로 (툴이든 소프트웨어를 제작해야하든) 접근하는게 좋을지 감이 안잡혀서 질문드립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바로는 시각화 툴로 character creator이라는 툴을 많이 추천해주셨습니다.

이외에 생각나시는 방법이나 툴, 개발방법론, 참고자료등.... 알고 계신 지식을 조금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글 포럼 게시판 문제 (2)
 이전글 이제 막 ci 입문하려는 초보자 입니다. (2)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