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프레이킹 포인트 관련 문의
카테고리 HTML
글쓴이 겨울이 작성시각 2022/12/27 05:41:44
댓글 : 1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952   RSS

안녕하세요. 

개발자님들 웹디자인 기획을 하고있는 신입 디자이너 입니다. 

사수 없이 혼자 기획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내부에 개발자님이 없어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 이렇게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웹과 모바일 따로 디자인을 하고있는데요. (반응형x) 

피씨 웹디자인만 브레이킹포인트를 몇개(2~3개) 두어서 반응형 디자인처럼 보이도록 개발을 하고싶은데 

이럴경우 브레이킹 포인트 몇으로 잡아 개발자님께 전달드리면 될까요? (예를들어 1920, 1280, 768)

그리고 이렇게 진행할때  1280에 맞춰 디자인을 진행할때(고정형)보다 들어가는 공수는 얼마나 될까요?(기간, 예산) 

부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다음글 CIBOARD 질문입니다. (2)
 이전글 유튜브나 인스타 채널과 같은 서비스의 게시글 id (5)

댓글

PureAni / 2022/12/27 11:21:27 / 추천 0

음.. 이야기하신걸로는 개발자분이 퍼블리싱을 하신다는걸로 해석됍니다.

이 경우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개발자분과 러프하게나마 3가지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상의를 하셔야할듯합니다.

반응형이 아니라고 하셨으나, 해상도별로 보여지는게 다르다면, 퍼블리싱 테크닉상 반응형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해야합니다.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버(PHP)단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사용중인 해상도를 쉽게 알 수 없습니다. 결국 HTML 소스 코드는 모두 동일한데, media 쿼리로 css 를 분기하거나 반응형으로 해야합니다. 사용자 기기는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 태블릿, PC 3가지로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구분이 어느정도 가능하기에 HTML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디자이너분이 만드시는 디자인을 퍼블리싱 불가 판정(의외로 경력 10년 이상인 디자인 + 퍼블리싱 겸직하는 분도 퍼블리싱 불가 디자인을 만드시기도 합니다.) 내릴수도 있고, 디자인 그리고 퍼블리싱 테크닉에 따라서 퍼블리싱 소요시간이 천차만별입니다.

 

해상도별 디자인은 사내에 룰이 없으시다면 부트스트랩( 컨테이너 · Bootstrap v5.2 (getbootstrap.kr) )을 한 번 확인해보셔도 좋습니다.

 

사수가 없으시다고 하셨는데, 사수가 없으셔도 팀장이나, 해당 직종에 경험이 있는 대표가 있으실겁니다.

그분들과 일단 상의를 해보셔야 할듯합니다.

(대충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개발자와 직접 이야기 해봐라는 케이스도 있을거고, 대충 툭툭 던져주면서 가르쳐주는 분도 계실거고, 이것도 못하냐는 분도 있기는 할건데..)

그래도 신입인경우 친절히는 아니더라도 가르쳐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