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smtp 메일 발송
카테고리 서버
글쓴이 주말생각 작성시각 2021/03/26 15:55:26
댓글 : 1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5347   RSS

매일 일정 시간마다 대략 500건 정도의 사람들에게 메일을 보내주어야 하는데(향후 더 증가할 수 있음), 지금 방식은 phpmail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send로 보내고 있습니다. 다량일 때는 send를 여러번 실행합니다.

구글링을 하니 저희가 수동으로 이메일을 보낼때 한번에 여러명에게 보내듯이

ex) a@test.com, b@test.com 이런 식을 사용하시던데, 이 방식의 문제가

1번 메일을 받으시는 분들이 자신 이외에도 다른 누구가 해당 메일을 받았는지 표시가 된다는 것

2번 지금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굳이 네이버가 아니어도 구글이나 다음이어도 보내는 메일이 길어지면 일정 글자에서 자른다고 하더라고요. 스팸처리하기도 한더군요.

qmail이란 것이 있는데, 서버단 설정을 해야하는 것 같고 서버단 설정을 함부로 할 수 없어서, 사용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지금은 찾은 방법은

1번 메일 서버 구축 또는 메일 발송 서비스회사의 서비스 이용

2번 메일 보내는 사용자들이 그룹이 있어서 그룹별로 보내는 것입니다. A그룹 발송 후 30초 뒤에 B그룹 발송

하지만 2번 방법의 경우에도 네이버 측에서 메일을 자주 발송하면 스팸이나 블록처리를 한다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뭔가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다음글 모바일에서 큰 용량의 데이터 전송 시 문제 (6)
 이전글 php 문의 (2)

댓글

변종원(웅파) / 2021/03/26 16:07:56 / 추천 0

대량으로 갈수록 메일발송은 골치아파집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메일발송 서비스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력을 키우겠다면 qmail 한표이구요.

팁으로 메일송신시 수신인은 회사메일, 나머지는 숨은참조(bcc) 로 하게 되면 각각에게 가는 효과를 낼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