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PhpSpreadsheet 를 이용한 PDF 업로드
카테고리 PHP
글쓴이 perfume 작성시각 2019/12/10 09:45:21
댓글 : 3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11717   RSS

현재 PhpSpreadsheet 를 이용해서 엑셀 파일을 생성해서 다운받게는 했습니다.

그런데 PDF파일을 만들어야 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mpdf라는 라이브러리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걸 어떻게 설치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건지 아무리 검색해도 못찾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엑셀파일이나 pdf파일을 생성해서 다운이 아닌 바로 웹서버에 업로드 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글 가끔 회원의 계정으로 접속해서 회원 입장에서 화면을 봐... (2)
 이전글 array에서 원하는 값만 뽑고싶어요 (2)

댓글

변종원(웅파) / 2019/12/10 10:51:38 / 추천 0

라이브러리는 해당 라이브러리 홈페이지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mpdf.github.io/

서버에서 생성한걸 자기 서버에 옮기고 싶은건가요? 아니면 다른 서버?

자기 서버면 php함수 써서 복사하거나 옮기면 되고 다른 서버면 ftp로 전송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perfume / 2019/12/10 15:06:07 / 추천 0

변종원(웅파)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해당 사이트는 저도 들어가봤는데 모두 영문이라 이해하기가 힘들어서요.

Installation & Setup 메뉴를 봤는데 composer를 사용해서 설치하라고 하는거 같은데 현재 카페24 웹호스팅을 쓰고 있어서 composer 사용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사용법도 모르지만요) 

파일을 깃에서 다운받아봤는데 autoload.php 파일도 없구요.

좀 자세히 설명해주실 순 없으실까요?

그리고 자기 서버에 올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파일을 복사하고 싶은데 

$writer = new Xlsx($spreadsheet);
$writer->save('php://output'); 

하면 바로 다운이 되던데요, 어떻게 복사를 해야 할까요?

변종원(웅파) / 2019/12/11 10:38:53 / 추천 0

매뉴얼이 잘되어 있네요. 샘플 참고하세요. https://mpdf.github.io/real-life-examples/a5-booklet.html

composer가 어떤 역할인지 찾아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환경이 안되는 곳에선 composer로 받아서 관리하는 것을 그냥 다운 받아서 내가 수동관리하면 되는 겁니다. 기존에 웹에서 라이브러리 다운 받아서 사용하다가 업데이트 나오면 내가 수동으로 다시 받아서 업로드하고 사용했던 것을 명령어 하나로 업데이트 해줄 수 있고 의존성까지 다 챙겨주는게 compose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