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업로드된 text pdf 를 이미지 pdf 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카테고리 PHP
글쓴이 꿈꾸는여우 작성시각 2017/08/04 17:23:15
댓글 : 2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10451   RSS

현재 php 로 운영중인 사이트를 유지보수 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종종 궁금한 내용이나 이런걸 보면서 해보고 거의 눈팅만 하다가, 이런 질문글로 첫 글을 남기게 되어 죄송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사이트를 새로 개편을 하게 되었는데, 현재 관리중인 사이트의 문제점을 보완해야할 사항도 생겨서 이런저런 검색을 해보고 있습니다.

 

사이트 내에서 PDF 를 업로드 하게 하는데, 이 PDF가 PPT를 PDF 로 변환하였거나, 기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같은데서 변환하는 경우, 이 PDF 가 TEXT 검색가능한 PDF 형태로 되는데, 이렇다 보니 관리자 PC 에서는 PDF 내의 폰트가 깨져보인다던지 하는 문제가 생겨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개선해보는 차원에서 생각을 해본게, PDF파일을 업로드 받을때 아예, 일반 이미지 PDF로 변환을 해서 저장을 해주는건 어떨까 싶은데..

(이미지 PDF 라면 적어도 폰트도 모두 정상적으로 보일테니까요..)

이런 기능을 가진 라이브러리나 추천해 주실 수 있는 것이 있는지요? 

검색을 하다보니 PDF제너레이터로 FPDF 와 같은것들이 있긴한것 같은데, 일반 이미지라던지, HTML 형태를 PDF 로 변환해주는 툴인것 같아서 제가 찾는 것과는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염치 불구하고 여쭤보니 선배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다음글 이클립스에서 PHP프로젝트를 .apk파일로 만들어서 구... (1)
 이전글 google fcm을 이용한 그룹 메세지를 구현하는데.... (3)

댓글

운파 / 2017/08/04 19:32:16 / 추천 0
html5 canvas에 pdf를 로딩하고 그 canvas를 스크린캠처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컨버팅툴을 이용해서 다른 포맷으로 만ㄷ.엇었다 다시 변환하는 방법도 있구요
꿈꾸는여우 / 2017/08/08 15:51:03 / 추천 0

@운파 님 

추천과 조언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canvas를 이용하는것은 우선 생각을 해보지 못했던 부분이라 검토를 해봐야겠네요!

다른 포멧으로 했다가 재변환하는것은 사실 용량이 큰 경우 처리속도가 떨어질까 싶어 사실 보류하고 있었던 내용이긴 한데.. 정 방법이 없다면 고려하는 수 밖엔 없겠네요.

주신 의견을 수렴하여 개발방향을 정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